항노화 호르몬요법

 

성장호르몬(Growth Hormone)

성장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성장 및 다양한 대사과정에 작용하는 필수적인 호르몬입니다.

 

20대 이후 매 10년마다 14.4%씩 분비가 감소하여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이하로 분비량이 줄어듭니다.

 

성장호르몬이 결핍되면 지방이 축적되고 특히 복부지방, 내장지방이 증가됩니다. 또한 근육량의 감소와 체내수분 소실이 일어납니다

 

또한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도 증가하고 뼈의 질량이 감소하여 골절발생이 늘어나고 골 밀도도 감소하여 골다공증 발생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뇌에도 영향을 미쳐 기억력이 감퇴되고 사물을 인식하는 능력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생기가 없고 불안감이 증가 하며 생활에 무기력한 증상을 보입니다

 

성장호르몬은 매일 혹은 매주 1회씩 스스로 피하주사를 하며 6개월 정도 장기간 투여시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초기에 부종, 근육통, 주사부위의 통증이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으나 대부분 몇 일 후 소실되고 증상이 심할 경우 투여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

갱년기증상이 심한 경우, 에스트로겐 우세증상(자궁근종, 유방섬유종, 자궁내막증, 편 두통, 생리전 증후군, 다낭성난소증후군등)의 경우 합성호르몬이 아닌 생체 친화적인 호르몬(Bio-identical hormone)을 투여하면 합성호르몬에 의한 부작용(심혈관계 질 환 증가, 유방암증가등)없이 안심하고 치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갱년기가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이라는 남성호르몬이 부 족해지면 우울해지고 의욕이 저하되며 성욕이 줄어들고 발기력이 감소됩니다.

 

또한 근 육량이 줄어들고 복부비만이 심해져 심한 경우 보충이 필요합니다.

 

주사요법을 하기도 하고 허브나 미네랄요법을 통해 접근하기도 합니다.